PeopleHUB
안녕하세요 :) 광고디자인과 3학년 재학 중인 19학번 고다연입니다. 저희 학과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고민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편히 여쭤 봐 주세요!
광고디자인과
고다연재학생
고다연
질문하기 학과 소식 모아보기
10
김하리
디자인에 대해 입시 준비도 안했었고 아직 프로그램사용도 모르는데 진학해도 괜찮을까요? 그림을 잘 못그리거나 디자인 감각이 뛰어나지 않아도 이 학과가 맞을까요?
고다연고다연
안녕하세요~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3년동안의 제 경험을 토대로 답변드리자면, 디자인에 대해 입시 준비를 하지 않으셔도 충분히 진학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동기 중에서도 입시 준비한 학우들은 소수였고, 실제로 일러스트레이션 과목 말고는 전부 컴퓨터로 프로그램을 통해 다루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감각만 있다면 입시 준비 안 하셔도 충분하게 잘 해내실 수 있으세요!

1학년 때 각 과목 교수님들께서 어도비 프로그램들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시기 때문에 프로그램 사용에 있어서는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모두 똑같이 처음부터 배우기 때문에 오셔서 배우시면 됩니다!

그림을 잘 못 그리거나 디자인 감각이 뛰어나지 않아도 이 학과가 잘 맞을까요?
> 제 생각에는, 디자인에 대한 어느정도의 관심과 흥미, 그리고 수업을 열심히 따라오실 열정과 성실만 있으시다면 충분히 잘 맞으실 것 같습니다. 그림을 잘 못 그리셔도 괜찮습니다. 수업만 잘 따라오시고 과제에 최선을 다하시다보면 눈 깜짝할 새에 실력이 향상된 것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실력은 노력한 만큼 늘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 감각이 뛰어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걱정하지 마시구, 잘 해내실 수 있을 겁니다 :)
민주
안녕하세요! 혹시 경인여대 광고 디자인과도 재수생이 많은가용...?! 제가 늦은 나이에 입학하려니까 이 부분이 신경 안 쓰일 수가 없더라구요 ㅠㅜ 그리구 광디과도 교환학생 가셨던 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여쭙자면 졸업 후 대기업으로 입사하신 분도 계실까용... 감사합니다!!
고다연고다연
안녕하세요!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일단, 현재 제가 19학번이기 때문에 저희 학번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재수생 꽤 있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동갑인 동기들도 많지만 재수하신 언니들도 많아서, 이 부분은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교환학생은 코로나가 심해지기 전 학교에서 신청을 받았던 것 같은데, 저도 확실하게 아는 부분이 아니라서, 저희 과 교수님 피플허브에 질문 주시면 정확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요 부분은 도움을 못 드린 점 죄송합니다 ㅠㅠ!!
졸업 후 대기업으로 입사하신 선배님들은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부분은 개인이 얼만큼 하고 스펙을 얼마나 만들어놓았느냐에 따라 달린 것이기 때문에 열심히 하신다면 안 될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광고디자인과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졸업생 인터뷰]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
백서우
물어보고 싶은게 있어서 댓글 달아요!
고다연
네! 편하게 여쭤봐주세용
백서우
아 ㅜㅜ 톡 알림 온다길래 번호 남기면 연락이 오는건줄 알았네요 광고 디자인과에 들어가게 되면 어떤걸 배우나요?? 프로그램이나 하는 수업 과정같은거욥
고다연
1.2.3학년 크게 나누어서 말씀드리자면,

1학년 때는 <광고사진스튜디오><드로잉><디지털디자인><시각정보디자인><타이포그래피> 수업을 듣게 됩니다. 저희 학과만 쓸 수 있는 스튜디오에서 카메라로 직접 광고사진을 찍는 법을 배우기도 하고, 어도비 포토샵과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배우게 됩니다. 배운 기능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광고포스터를 만들고 패키지디자인도 작업하게 됩니다! 또한 이모티콘과 캐릭터도 만들게 됩니당

2학년 때는 1학년 때 배운 포토샵 일러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어도비 드림위버 프로그램과 어도비 애프터이펙트 프로그램을 배우면서 웹페이지 제작과 모션그래픽 영상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웹 디자인부터 구현까지 할 수 있도록 배우게 됩니다. 또한 어도비 인디자인 프로그램도 배우면서 인쇄디자인도 할 수 있게 됩니다.

3학년 때는 1-2학년 때 해온 작업물들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게끔 배우며, 좀 더 심화된 작업물들을 만들게 됩니다. 어도비 xd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UIUX 어플디자인과 구현도 할 수 있도록 배웁니당.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드림위버 애프터이펙트 xd 인디자인 등 어도비 프로그램을 전반적으로 거의 다 할 수 있게 배우게 됩니다!!
백서우
제가 광고 쪽으로 가고 싶은데 막상 광고과 있는 학교가 은근 없더라구요. 경인여대 광고디자인과가 제 내신으론 과도하향이 뜨기도 하고 성적이 많이 낮길래 좀 별로인 학굔가 라는 생각을 했어요. 솔직하게 경인여대 어떤가요? 도움이 많이 되나요...?
고다연
답변 자꾸 수정하네요ㅠㅠ...!

일단 디자인 프로그램을 많이 다룰 줄 알게 된다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뭐 어디서 외주같은 거나 디자인의뢰 받으면 바로 척척 해낸다거나 영상편집도 할 수 있게 되니까요. 그리고 관련 자격증같은 것도 학교에서 지원을 해줘서 그 점도 좋은 것 같아요. 타 대학 광고디자인 관련 학과보다는 저희 학교 커리큘럼이 더 알차기 때문에 이 점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벌써 요 학교에 다닌지 3년이나 되었는데, 제가 느낀 거로는 정말 본인이 열심히 하고 얼마나 많이 배우려고 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동기들도 과제 정말 열심히 해오고... 저희 과 솔직히 쉽지 않더라구요. 보기보다 저희과 괜찮숩니당. 취업도 나름 잘 되는 편이구요!!!

그리고 제가 경여가 괜찮다고 생각했던 점이, 일단 3년제이기도 하고!
전체석차 상위권만 유지한다면 25명 뽑아서 학사학위 과정도 수료할 수 있어서 총 4년을 다녀 전문학사가 아닌 일반학사로 졸업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 뒤로는 편입이나 취업 등 2-3년제 학생들보다는 낫다는 점이 있죠!! 저도 내년에 학사 신청해서 일반학사로 졸업할 생각입니다!
KIWU SNS H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