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HUB
다음세대를 이끄는 미래 유아교사를 양성합니다.
유아교육과
하얀교수
질문하기 학과 소식 모아보기
25
:
아동보육과에서 유아교육과로 편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동보육과에서 이수한 과목이 유아교육과에도 있을 경우 동일 과목을 재이수해야 하나요?
하얀
동일교과목에 대해서는 학과교수회의를 통해 교과목명, 강의계획서, 개설년도및학기, 강의내용을 충분히 검토 후 인정여부를 결정합니다. 만약에 인정을 받게 된다면 이수를 하지않아도 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재이수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참조하시길바랍니다.
미희
사이버대2년으로  사회복지2급 현재는 간호조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유아교육과로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참고로  정보는  어디에서  알 수 있는지요.  나이는  사십대입니다.  ^^
하얀
경인여대 입학홍보처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1:1 전화상담 혹은 화상상담이 가능합니다. 신청하셔서 입학에 관한 구체적 상담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신영
유아교육과의 솔직한 전망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하얀
유아교육과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예비유아교사를 양성하는 과입니다. 따라서 유아들을 사랑하고 교사로서 사명감있는 학생들은 보람을 느끼면서 학교생활 및 취업 후 교사생활을 하실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성향과 적성을 잘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신
임용고시 합격한 선배님들 사례있나요? 임용준비하고 싶어서..
하얀
네 임용고시 준비하는 재학생들도 있고 합격했다는 좋은 소식을 들려주는 졸업생도 있습니다.특히 학사과정에 다니는 학생들은 임용고시를 준비하거나 이미 합격하여 유치원에 재직하고 있기도 합니다. 원하시면 준비하는데 문제없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얀
유아교육과에 관심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입은 TO가 있을때 지원가능합니다. TO는 해당학년에 결원이 발생할경우에 가능하므로 모집공고가 게시되면 그때 지원하실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저는 경인여대 아동미술과 졸업을 하고 어린이집에서 근무중인 교사입니다. 제가 유아교육과로 편입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하얀
네 맞습니다,보육교사 자격증을 따실수 있습니다. 현장 실습 6주를 진행하게 되면 가능합니다. 학과 커리큘럼에 맞추어 진행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백현진
보육실습이 사라졌다고 하는데 그래도 전공 수업 다 들으면 보육교사 2급 자격증도 딸 수 있는건가요?
은서
분명 휴대폰 번호 바꾸고 연락처변경 해놓았는데 추가합격 소식전화가 저한테 안오고 엄마께 왔네요..ㅠㅠ 유아교육과나 학교알림도 다 바뀐 전화번호로 왔는데..ㅠㅠ 저희엄마가 간다고 했으니 기간안에 예치금 등록하면 되겠죠?
하얀
네 먼저 합격하신 소식을 드리게 되서 기쁩니다.
축하드려요. 예치금 등록하시면 됩니다.
감사드립니다.
.
제가 소리에되게예민한데 유치원자체가 시끄럽고 많이힘들수있나요? 유치원교사쪽으로생각하고있긴한데 진짜 시끄러운분위기에서는 적응이안되서요ㅠ
하얀
소리에 대한 부분은 상황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답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일생생활이나 특별한 활동 등에서 발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음률활동이나 음악활동 등이 그렇습니다. 유치원 상황과 활동 영역에 다르다고 볼수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많이예민한데 유아교육과힘들까요?.. ㅠ 노래같은건 저도좋아하는거라 힘들꺼같진않은데..
하얀
유아교육과는 가능할거라고 생각됩니다. 유치원은 유치원규모와 상황, 연령 및 구성에 따라 다를거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피아노를 아예못치는데 기초부터 다 알려주시나요?..손재주 좋아야되나요?
.
아니 ㅋㅋ 댓 쓴지가 언젠데 왜 답을안하시죠? 답하기싫으세요? ..
장유진
자세하고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장유진
추가질문드립니다
제가 지금 경인여대 아동보육과에 재학중이라 졸업후
추후 입학준비중입니다
입학 후 실습기간에 보육교사 자격증은 취득을 한상태로 입학을 하게 될거같아서
유치원정교사 2급 자격증만
추가로 취득을 하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하얀
유아교육과 교육과정에 맞게 학점을 이수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단, 학점이 인정되는 교과목이 있는지는 입학 후 교무처 및 유아교육과 학과회의를 통해 심의하게 됩니다.
장유진
안녕하세요 저는 특성화고 졸업자입니다~
성적은 우수학기 2개를 골랐을때, 3.11등급이 산출됩니다~ 이번년도는 일반전형으로 지원을 해야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성화고 전형으로 지원하면 추가합격이
될가능성이 높지만ㅠ 일반전형으로 지원시 최초합격이 가능할까요?????
제가 재수생이라 등록금마련으로 시간을 들여야 할거 같아서 입학이 다른 학번분들과 늦어질거같습니다ㅠ
만학도가 될거 같은데..
잘 적응할 수 있을까요?..
피아노도 잘 못쳐서ㅠㅠ
걱정이 있습니다ㅠㅠ
본교에 부속유치원도 있고
동극도 하고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이 개설되어 있어서
관심이 생기네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입학 과정과 경쟁률은 높은지,
학업과 일을 병행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많음점 양해부탁드립니다ㅠ 감사합니다????
하얀
연락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내신은 작년기준으로 밖에 예상할수 없어서 올해는 변동이 있을수 있습니다.
만학에 대해선  전혀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최근에 n수생이 많아지는 경향도 있고 타과를 졸업한 학생들이 유아교육과에 다시 들어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피아노는 학교에서 기악수업이 있기때문에 배울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동극은 2학년때 하는 좋은 활동입니다.
또한 경인여대 부속유치원에서 현장실습 및 참관수업 , 취업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학사학위과정은 3년졸업후에 지원을 통해 1년과정을 하게 됩니다. 지원자가 많을 경우 학점  등을 통해 선발하므로 평소 학점관리를 잘하시면 됩니다.
이번 입시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KIWU SNS H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