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HUB
준비된 프로!! I Belle 헤어뷰티과~♡
학과장 고성현 교수 입니다.
IBELLE 헤어뷰티과
고성현교수
고성현
질문하기 학과 소식 모아보기
26
김하은
I Belle 헤어뷰티과와 관련한 동아리는 없나요?
홈페이지에서 찾아보고 있는데 어디에 나와있는지 잘 모르겠어서요ㅠㅠ
그리고 I Belle 헤어뷰티과는 원래 봉사의 기회가 많이 없나요? 아니면 지금 코로나 19 때문에 자제 중인 건가요? 이것도 홈페이지에서 찾아보고는 있는데 잘 나오지 않는 것 같아서요ㅠ
고성현
아이벨르 헤어뷰티과는 학과의 전공동아리로 유니시스가 있으며, 헤어봉사 동아리로 외국인 작은결혼식 업스타일, 요양원, 공항기동대 커트봉사 등
많은 활동을 해왔으나, 2020년 부터는 코로나로 학생 단체활동이 허가되지 않아 현재 동아리활동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본과 학생들은 전공동아리 외에도 대학에서 운영하는 해외봉사 참여, 임상실습수업, 2014년 아시안게임 개폐회식 공연팀의 헤어를 담당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해왔으며 언론 및 뉴스에도 소개된 내용들 입니다.
김하은
아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김하은
면접 예상 질문에 장래희망 및 졸업 후 취업계획이라고 나와있는데 취업 계획이라는 게 어떤 식으로 취업을 할 건가를 묻는 건가요 아님 취업 후 계획까지 포괄적으로 묻는 건가요?
그리고 면접 때 자격증 소지 여부를 말해도 될까요?
고성현
안녕하세요.

면접관련 질문은 입시공정성에 문제가 없도록 공개된 정보이외의 답변은 어렵습니다.

면접 예상 질문을 바탕으로 정해진 시간과 형식 안에 자신을 잘 어필할 수 있는 내용(미용에 대한 관심, 적성, 자격증 등..)으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선행학습 및 자격증 취득에 대한 배점은 없습니다. 그럼, 좋은 입시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김하은
감사합니다!
이가영
헤어뷰티과 지원예정인 학생입니다.  제가 작년에 헤어국가자격증을 취득하였는데,  생기부에 등록이 안되있더라고요(최근에 알게되었어요)….  생기부도 마감해서 수정도 불가능한데, 생기부에 등록안되어 있으면 자격증 없는걸로 알텐데. 혹시 이거에 대해 불이익이 생길까요…ㅠㅠ?  국가자격증 취득했다는거 인증하고 싶은데 생기부 말고는 인증 방법 없을까요ㅠㅠ?
고성현
안녕하세요.

I Belle 헤어뷰티과 수시모집은 인문고, 특성화고, 자격증 무관하게 일반전형으로 진행됩니다.
성적반영은 내신 40%와 면접60%로 구성되고, 본 학과는 고등학교 출결상황에 따른 가산점을 최대 100점까지 추가로 부여합니다(결석0회 ->100점,  결석19회-5점/ 감점은 없음).
본인의 자격증취득이나 미용에 대한 관심과 적성 등의 내용은 제출할 면접영상에서 소개하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좋은 입시결과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이가영
감사합니다!!!
이가영
또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남겨요. 
면접 영상 제출이 10월 5일 11시에서 7일 16시에 마감이잖아요,  다른 학교처럼 면접일정 예약하고 따로 그런건 없는건가요?
고성현
가영학생. 대면 면접이 아니니 예약같은 절차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질문의 예약이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겠네요.
미안하지만, 면접 영상등록과 절차 등의 행정관련 문의는 입학팀으로 하시는게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예영
면접이 10월5일~7일까지 영상제출로 진행하는거 맞나요? 홈페이지에 나오는거랑 원서접수할때 나온거랑 일정이 달라서요ㅠㅠ
고성현
안녕하세요.^^

네 맞습니다. 면접영상은 5일(화) 11시 ~ 7일(목) 16시까지 제출하셔야 합니다.
아래 URL을 클릭하시면 면접관련 해당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인여자대학교 입학홈페이지  - http://naver.me/xH2NOvDB

원서접수와 홈페이지 안내의 상이한 부분이 있다면,  입학팀에서 확인 후 조치할 수 있도록 전달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입시결과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은혜
피부수업에 여드름이나 발관리를 하나요? 남에 여드름이나 발만지는거 진짜 싫은데 그린수업이 있는지 궁금해서요
고성현
안녕하세요.^^
아이벨르 헤어뷰티과는 헤어디자이너와 뷰티크리에이터를 교육목표로 하기에 피부관리사(뷰티스킨케어)에게 요구되는 여드름관리나 발 관리 수업은 없습니다.

본 학과를 졸업하면 ‘미용사종합면허’를 취득할 수 있어, 졸업 후에는 헤어미용, 메이크업, 네일, 피부관련 분야의 뷰티살롱 창업과 취업이 가능합니다.
본 학과는 학생들의 ‘미용사종합면허취득’에 문제가 없도록 위 4개의 미용분야를 교육과정에 편성하고, 그중에서도
경쟁력 있는 헤어디자이너 양성을 위해 가장 많은 헤어미용수업과 특화된 실무교육을 운영하는 학과로 생각하시면 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가영
헤어뷰티과 지원예정인 학생인데요. 제가 취업 생각하다가 최근에 대학가려고 준비중인데 그러다보니 아직 아는게 별로 없어서 질문합니다.
헤어뷰티과는 산업체 대학인가요?
고성현
안녕하세요.^^
우선, 아이벨르 헤어뷰티과는 산업체과정(산업체대학)의 계약학과나 위탁교육이 아닌 경인여자대학교의 일반학과입니다.

I Belle 헤어뷰티과의 인재양성유형은 “국제적수준의 경쟁력 있는 헤어디자이너와 뷰티 크리에이터”입니다.
따라서 프랑스의 글로벌브랜드인 쟈끄데상쥬 및 I Belle(아이벨르), I Belle팜므브랜드와 본과 졸업생의 취업보장을 협약하고,
본과는 프랑스미용교육과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을 실현하고자, 협약기업의 교육팀장과 지점장을 외래교수로 위촉하여 현장감 있는 실습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본과 학생들은 대학에서 프랑스와 한국의 미용교육을 병행학습하게 되며,
협약기업은 본과 졸업생의 취업을 100%보장하고, 학생들은 취업과 진학 등 다양한 진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헤어뷰티과는 본과 학생들에게 취업보장과 프랑스미용교육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협약기업명을 함께 표기하여 “I Belle 헤어뷰티과”의 학과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생각했던 학생이라면, 본과의 특화된 교육은 분명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잘 준비하셔서 좋은 입시결과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헤어짱~!!
I Belle헤어뷰티과는 졸업후 취업이보장된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기업인지 궁금합니다.
고성현
안녕하세요.^^ 아이벨르 헤어뷰티과 졸업생은 "협약기업으로 취업이 보장"되는 차별화된 혜택이 주어집니다.

'I Belle'브랜드는 프랑스의 글로벌 브랜드인 'JAQUE DESSANGE paris(쟈끄데상쥬)'를 국내의 현대백화점에 입점할때
브랜드차별화를 위해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헤어살롱 브랜드입니다.

'I Belle 헤어뷰티과'는 졸업 후 협약기업의 취업보장을 위해 기업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명을 학과명에 사용하고,
협약기업 브랜드의 대표 지점장들로 외래교수를 구성하여, 실무중심의 미용교육과 프랑스의 미용테크닉을 함께 교육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과 졸업생은 졸업 후 협약기업에서 운영하는 쟈끄데상쥬(프랑스브랜드), I BELLE(아이벨르), I BELLE FEMME(아이벨르팜므)
헤어살롱브랜드로 취업이 보장되며, 학생의 희망에 따라 그 외의 다양한 프랜차이즈 헤어살롱브랜드로 취업이 추천되는 특별한 혜택의 학과임을 답변드립니다.^^
헤어짱
감사합니다~~~^^
아~~~ 가고싶어요~~!!!!????????????
고성현
도전하세요~!!!
그리고 좋은 입시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헤어짱
감사합니다~~~^^♡
이윤서
면접볼때 블라인드 면접으로 진행하나요?
고성현
안녕하세요.^^ 아이벨르 헤어뷰티과는 코로나상황에 따라 지난 입시부터 비대면면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면접형식으로, 대학에서 안내하는 앱을 활용하여 면접영상을 업로드하는 형식입니다.
자세한 방법은 입시지원 후 대학의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주영
아이벨르 헤어뷰티과도 조기취업이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언제부터 할 수 있고,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고성현
안녕하세요.^^ 아이벨르 헤어뷰티과는 현장에서 필요로하는 실무중심교육과정으로 모든 교과목은 현장적응과 미용사(종합)면허 발급에 필요한 수업이기에 2학년 2학기 종료 후 취업을 진행합니다.
본과는 헤어분야의 유능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교육하기에 졸업 후 협약기업으로 취업이 보장되며,
학생희망에 따라 협약외 기업으로도 취업추천되는 특별한 혜택의 학과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IWU SNS H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