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HUB
안녕하세요 ~! 경인여자대학교 보건환경과 김미경교수입니다. 우리 학과는 1992년에 개교와 함께 개설된 오래된 학과입니다. 2년제 과정에서 전문학사를 취득하고, 취업을 할 수도 있고, 이어서 야간의 보건환경학과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에서 2년을 더 이수하여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의 졸업학점은 54학점으로 야간에 운영되므로 취업을 해서도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학원 진학도 많이 합니다. 우리 학과는 인간과 환경이 서로 잘 타협하여 인간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구환경도 잘 보존하는 것에 기본적인 이해를 두어야 합니다. 산업체의 환경기술인과 보건환경측정분석가를 양성하는 학과로서 여성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고급 분석기기인 AAS, GC/MS, AAS, HPLC, IC, ICP 등을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모두 갖추고 있는 최고의 대학 실험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졸업생들이 사회에 많이 배출되어 각자 큰 역할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보건환경과
김미경교수
김미경
질문하기 학과 소식 모아보기
14
김예지
보건환경과 신입생은 1학기 대면으로 하나요 비대면으로 하나요?
김미경
안녕하세요~!
입학을 축하합니다. 대면수업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교양교과목은 비대면, 전공교과목은 대면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학과홈피에서 안내합니다.
28일(월) 비대면 입학식과 비대면 학과OT 가 있습니다. 3월 2일 개강입니다.
이민영
혹시 추합 예비 몇번까지 됐나요?
김미경
안녕하세요~!오늘 예비합격자 충원중이라서요  ...
이민영
작년엔 예비 몇번까지 추합이 되었나요?
Master
전년도 입시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는 페이지 주소를 아래에 남겨드립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합격을 기원합니다.

https://start.kiwu.ac.kr/new_start/kiwu/sub2-2-5.jsp
김미경
경인여자대학교 보건환경과는 산업체 환경기술인과 보건환경측정분석사를 양성합니다.
경인여자대학교 보건환경학과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은 보건관리자와 환경측정분석사를 양성하며, 대학원진학을 할 수 있습니다.
정혜진
안녕하세요. 학사 편입준비생입니다.
학과홈페이지에 4년제 학사학위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 연락드리게 되었습니다.
1.  3,4학년 교육과목 및 교육과정, 등록금 및 장학금등 문의드립니다.
2.  제가 산업보건전공인데 환경과목만 있는 것 같습니다.
편입하게 된다면 환경과 산업보건분야를 함께 포괄적으로 공부하는게 미래에 도움이 될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ㅠ
김미경
안녕하세요 ~! 반갑습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소개는 별도로 있어서요.
3학년 교과목은  1학기에 환경공학개론, 인간과환경, 상하수도공학, 분석화학I, 2학기에  산업위생학, 환경공학실험I, 환경독성학,  분석화학II, 바이오에너지공학, 4학년 1학기에  폐수처리공학, 연소공학, 유해폐기물관리, 온실가스관리, 환경공학실험II,  4학년 2학기에 대기오염제어공학, 토양지하수관리, 기후변화공학, 환경유해물질관리, 총 54학점이며, 오후 7시 30분에 시작하여 오후 9시 55분에 마칩니다.
학사과정에서는 AAS, ICP, GC/MS, IC, HPLC, HVAS 등의 분석기기를 직접 다루는 실험수업이 있습니다. 물론 전문학사과정에서 GC, UV/VIS, AAS를 다루기는 하지만요.
등록금은 매 학기 C학점이면 100만원을 장학금으로 줍니다. 그리고 국가장학 신청대상자라면 국가장학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학사과정이 야간이라서 주간에 취업을 해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여도 가능하고, 학교 내의 행정부서나 학과에서 주간에 인턴을 하여도 됩니다.
보건환경학과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은 일반학사편입과는 달리, 전공심화과정이라서 전문학사의 연장선에서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라서 관련학과 전문학사 취득자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정혜진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면 취업자 대부분은 측정분석, 대기측정분석, 특검분석 파트로 많이 가나요?
김미경
우리 보건환경학과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의 학생들은  학사  3학년 1학기만 이수하면, 국가기술자격증이 없어도  노동부 산하 작업환경측정업체의 분석사로 취업을 해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연봉은 3200만원 정도입니다. . 그리고, 3학년 1학기만 이수하면,  자격증이 없어도 건설업체의 보건관리자로 취업도 하면서 학업을 병행합니다. 연봉은 3700정도입니다. 3학년 2학기부터는 산업체 경력  6개월 이상이면 1개 교과목을 "산업체 경력학점인정"으로  수강을 하지 않아도 학점을 부여해 줍니다.
알다시피 인재개발원의 수질환경측정분석사, 대기환경측정분석사는 억대 연봉입니다. 아무래도 여성인력이 전문직으로 일하기에는 보건관리자, 분석사가 경력이 쌓이면 그만큼 대우를 받기 때문에, 앞으로의 시대에는 전망이 아주 밝은 분야입니다.
기후변화, 탄소중립, 에너지, 먹거리, 모두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대학원진학도 많이 해서 연구직으로 진출합니다. 일단 연구원은 연봉 5000만원으로 시작합니다.
김미경
우리 학과는 전국에서 손에 꼽히는 분석장비를 모두 갖추고 있어서 교육환경이 너무 좋습니다. 꼭 분석사나 보건관리자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편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국가공무원에서도 연구직공무원, 지방직공무원, 공공기관(인천환경공단,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공사, 에너지공단, 해양경찰청, 식품의약품안전처, 보건환경연구원, 국립환경과학원 등등)에도 진출해 있습니다.긻
김미경
????
KIWU SNS HUB